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주 시드니] 여행하기 좋은 시기, 가볼만한 곳, 대표 음식

by Cham.malo 2023. 9. 11.

 

 

여행하기 좋은 시기

호주는 땅이 매우 큰 나라로 날씨도 다양합니다. 열대기후, 아열대 기후, 사막 기후, 온대 기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호주는 사계절이 있는데 우리나라 계절과 반대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겨울 시즌에 호주로 가는 관광객이 많습니다. 호주 여름(12월~2월) 일간 평균 온도 20~37도로 가장 성수기 입니다.   

 

여름(12~2): 시드니 성수기입니다. 날씨는 따뜻하거나 덥고, 온도는 20°C ~ 30°C(68°F ~ 86°F)입니다. 서핑이 유명한 시드니는 여름에 오기 딱입니다. 하지만 이 기간에는 혼잡할 수 있으며 숙박 가격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가을(3~5): 많은 사람들이 가을에 시드니 방문하는 것을 가장 좋은 시기 중 하나로 생각합니다. 날씨는 쾌적하며 기온은 약 17°C~25°C(63°F~77°F)입니다. 여름 성수기가 지나면 인파가 줄어들기 시작하며 하이킹, 관광 등 편안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6~8): 시드니의 겨울은 온화하며 기온은 8°C~17°C(46°F~63°F)입니다. 날씨가 시원하기는 하지만, 성수기에 비해 관광객이 덜 붐비고 비교적 저렴한 숙박 요금을 선호한다면 방문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또한 박물관, 갤러리를 탐험하고 시드니의 문화 현장을 즐기기에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9~11): 시드니의 봄은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온도 범위는 14°C ~ 22°C(57°F ~ 72°F)입니다. 도시는 꽃이 만발해 생기가 넘치며, 야외 활동과 공원에서의 피크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성수기이기도 해서 가격도 저렴하고 관광객도 적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가볼만한 곳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Sydney Opera House): 시드니의 상징적인 건축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연 예술 장소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도 놀라운 예술 작품입니다. 가이트 투어나 공연을 관람하기 좋습니다.

 

시드니 하버 브리지(Sydney Harbour Bridge): 시드니의 환상적은 전망을 감상하기 위해 다리를 건너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으며, 모험을 좋아한다면 BridgeClimb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록스(The Rocks): 이곳은 현지 공예품을 쇼핑하고 도시 최고의 레스토랑과 펍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역사적인 건물과 활기 넘치는 시장이 미로처럼 얽혀 있는 곳입니다.

 

본다이 비치(Bondi Beach):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입니다. 일광욕, 수영, 서핑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본다이에서 쿠지까지 해안 산책로는 전망이 좋은 해안 하이킹입니다.

 

타롱가 동물원(Taronga Zoo): 시드니 하버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곳에 위치했습니다. 동물원에는 전 세계의 다양한 동물이 살고 있습니다. 가족과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장소입니다.

 

맨리 비치(Manly Beach): 서큘러 키(Circular Quay)에서 페리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맨리 비치에서는 수영, 서핑, 해변 식사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시드니 타워 아이: 도시의 탁 트인 전망을 보려면 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시드니 타워 아이 전망대를 방문하세요.

 

블루 마운틴(Blue Mountains): 시드니 자체는 아니지만 블루 마운틴은 차로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숨막히는 경치, 등산로, 유명한 세자매봉(Three Sisters) 암석을 제공합니다.

 

대표 음식

호주는 다문화적인 국가이기 때문에 호주의 대표 음식은 전 세계의 다양한 요리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단 하나의 대표적인 음식은 없지만 호주에 방문한다면 반드시 먹어야 할 요리를 소개 하겠습니다.

 

고기 파이: 고기 파이는 호주의 상징입니다. 시드니의 다양한 빵집과 카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쇠고기 또는 닭고기 파이를 맛 볼 수 있습니다.

 

피시 앤 칩스: 본다이 비치(Bondi Beach)나 서큘러 키(Circular Quay) 등 시드니 해안 지역 중 한 곳으로 가서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하면서 신선한 피시 앤 칩스를 맛 볼 수 있습니다.

 

바라문디(Barramundi): 호주 토종 생선은 시드니의 해산물 레스토랑에서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굽거나 팬에 튀겨서 맛있는 소스와 반찬과 함께 제공됩니다.

 

발망 벌레(Balmain Bugs): 시드니 주변 해역에서 발견되는 랍스터 또는 슬리퍼 랍스터의 일종입니다. 일반적으로 굽거나 바비큐하여 마늘 버터와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