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 줄거리 및 리뷰

by Cham.malo 2023. 12. 10.

 

 

줄거리

 

찰리 버킷(Charlie Bucket)은 웡카 캔디 컴퍼니(Wonka Candy Company) 근처에 사는 가난한 소년입니다. 이 회사의 주인인 윌리 웡카(Willie Wonka)는 산업 스파이 행위와 관련된 문제로 오랫동안 공장 문을 닫았고, 찰리의 할아버지 조(Joe)와 그의 모든 직원이 해고되었습니다.

 

어느 날, 웡카는 전 세계 5개의 웡카 바(Wonka bar)에 무작위로 황금 티켓을 넣어 우승자에게 평생 선물로 초콜릿을 주고, 마을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 투어가 끝난 후 마지막 사람에게 특별한 상품을 준다고 홍보했습니다. 그 이후로 웡카 바는 불티나게 팔렸습니다.

 

첫 네 장의 티켓은 꽤 빨리 발견됩니다. 행운의 네 명의 주인공은 과식하는 독일 소년 아우구스투스, 버릇없는 영국 소녀 버루카, 거만하고 껌을 씹는 바이올렛, 성미가 나쁜 비디오 게임 중독자 마이크입니다.

 

찰리는 티켓을 찾기 위해 두 번 시도하지만 두 번 모두 실패합니다. 찰리는 러시아에서 마지막 표가 발견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우연히 길에서 10달러짜리 지폐를 집어 들고 가장 가까운 가게에 가서 웡카 바를 구입합니다. 하지만 진짜 다섯 번째 황금 표는 러시아 표가 위조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찰리가 열어본 웡카 바의 포장지 안에서 발견됩니다.

 

찰리는 표를 사겠다는 제안을 여러 번 받지만, 팔지 않고 조 할아버지와 공장 견학을 가기로 결심합니다. 찰리와 다른 티켓 소지자들은 공장 밖에서 그들을 시설로 안내하는 웡카에 의해 환영 받습니다. 공장에 들어가기 전에 윌리 웡카는 몇가지 주의사항을 아이들에게 알려줍니다. 하지만 찰리를 제외한 네 명의 아이들은 초콜릿 공장에 유혹되어 투어에 실패합니다.

 

움파룸파 족은 아이들이 탈락했을 때 그들을 혼내는 노래를 부릅니다. 투어 동안, 웡카는 어둡고 고통스러운 과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밝혀집니다. 웡카의 아버지는 유명한 치과 의사였는데, 충치를 유발할 수 있다며 사탕을 먹는 것을 엄격하게 금지했었습니다. 게다가, 웡카는 교정기를 불편하게 착용해야만 했습니다. 몰래 사탕 하나를 먹은 후, 웡카는 사탕의 맛에 매료되어 그의 꿈을 좇아 집에서 도망쳤습니다. 그가 나중에 집으로 돌아왔을 때, 그의 아버지와 그의 집은 모두 실종 상태였습니다.

 

초콜릿 공장 견학을 마친 네 명의 아이들은 기형적인 몸으로 공장을 떠나고 찰리는 웡카가 자신의 초콜릿 공장의 후계자를 찾을 생각으로 아이들을 초대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찰리는 다섯 아이들 중 가장 착하고 순수한 아이입니다. 웡카는 자신과 마찬가지로 가족을 떠나는 조건으로 찰리를 초대하지만 찰리는 인생에서 가족이 가장 중요하다며 거부합니다.

 

공장을 다녀온 후 찰리와 그의 가족은 행복하게 삽니다. 하지만 웡카는 우울해서 사탕을 예전처럼 만들지 못하고, 사탕이 잘 팔리지 않아 초콜릿 공장이 쇠락하기 시작합니다. 그는 찰리에게 조언을 구하지만, 찰리는 웡카와 소원한 아버지와 화해하는 것을 돕기로 결심합니다. 웡카는 마침내 가족의 가치를 깨닫고 아버지는 자신을 위해 아들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웁니다. 그리고 웡카는 찰리와 가족이 초콜릿 공장에 함께 입주하도록 허락합니다.

 

리뷰

찰리와 초콜릿 공장이 개봉한지 벌써 18년이 지났습니다. 지금 봐도 너무 멋진 색감의 영화이고 아직도 겨울이 오면 한번씩 찾게 되는 영화입니다. 세계에 있는 각종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윌리 웡카의 초콜릿 공장은 그야 말로 꿈의 동산 입니다. 그 중에서 5명의 아이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티켓을 찾게 되고 공장을 투어하면서도 똑같은 행동을 하게 되면서 누구보다 어린아이 답던 찰리의 모습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아이들이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부모님이 만든것이라는 교훈을 알게 되는 시간이였습니다. 아이들은 아이들 답게 항상 순수하고 탐욕과 욕심 없는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어른들이 진정한 참된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것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블로그 글을 마치겠습니다.